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집쀑λ ₯을 λ†’μ΄λŠ” μ·¨λ―Έ ν™œλ™: ADHD ν™˜μžμ—κ²Œ μ ν•©ν•œ ν™œλ™

mrmount 2024. 12. 17.

 

 

ADHD(주의λ ₯결핍 κ³Όμž‰ν–‰λ™μž₯μ• ) λ₯Ό 가진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μ·¨λ―Έ ν™œλ™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μ—¬κ°€ μ‹œκ°„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집쀑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 좩동성을 κ΄€λ¦¬ν•˜λ©°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μ„ μ°Ύ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이번 ν¬μŠ€νŒ…μ—μ„œλŠ” μŒμ•…, 미술, μš΄λ™ λ“± ADHD ν™˜μžλ“€μ—κ²Œ 효과적인 μ·¨λ―Έ ν™œλ™κ³Ό κ·Έ 이유λ₯Ό μ†Œκ°œν•©λ‹ˆλ‹€.

 


 

 

1. ADHD와 μ·¨λ―Έ ν™œλ™: μ™œ μ€‘μš”ν• κΉŒ?

ADHD ν™˜μžλŠ” 일반적으둜 지루함을 견디기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κ³  , κΈ΄ μ‹œκ°„ μ§‘μ€‘ν•˜λŠ” 데 어렀움을 κ²ͺμŠ΅λ‹ˆλ‹€. μ·¨λ―Έ ν™œλ™μ€ μ΄λŸ¬ν•œ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μ·¨λ―Έ ν™œλ™μ˜ μ£Όμš” 효과

  1. 집쀑λ ₯ ν–₯상 : ν₯λ―Έλ₯Ό λŠλΌ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λ‡Œμ˜ λ„νŒŒλ―Ό λΆ„λΉ„λ₯Ό 촉진해 집쀑λ ₯을 κ°•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  2. 슀트레슀 μ™„ν™” : 창의적인 ν™œλ™μ΄λ‚˜ 신체 ν™œλ™μ€ 슀트레슀λ₯Ό 쀄이고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κ°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  3. 자쑴감 ν–₯상 : μƒˆλ‘œμš΄ κΈ°μˆ μ„ λ°°μš°κ±°λ‚˜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성취감을 얻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
 

2. ADHD ν™˜μžμ—κ²Œ μ ν•©ν•œ μ·¨λ―Έ ν™œλ™: μœ ν˜•λ³„ μ†Œκ°œ

 

1) μŒμ•… ν™œλ™

μŒμ•…μ€ ADHD ν™˜μžλ“€μ—κ²Œ 집쀑λ ₯을 λ†’μ΄λŠ” 데 맀우 효과적 μž…λ‹ˆλ‹€.
- μ•…κΈ°λ₯Ό μ—°μ£Όν•˜λŠ” 것은 손과 λ‡Œμ˜ ν˜‘μ‘ λŠ₯λ ₯을 κ°•ν™”ν•˜κ³ , 정해진 리듬을 λ”°λ₯΄λ©° 집쀑λ ₯을 μœ μ§€ν•˜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
- λ˜ν•œ, μŒμ•…μ€ λ„νŒŒλ―Ό λΆ„λΉ„λ₯Ό 촉진해 기뢄을 μ•ˆμ •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ν™œλ™ :
- ν”Όμ•„λ…Έ, 기타, λ“œλŸΌ 같은 μ•…κΈ° μ—°μ£Ό.
- λ…Έλž˜ λΆ€λ₯΄κΈ°λ‚˜ μŒμ•… 감상.

 


2) 미술 ν™œλ™

λ―Έμˆ μ€ ADHD ν™˜μžμ˜ 창의λ ₯κ³Ό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ν–₯상 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- 그림을 κ·Έλ¦¬κ±°λ‚˜ μƒ‰μΉ ν•˜λŠ” 것은 μ‹œκ°μ  μžκ·Ήμ„ 톡해 λ§ˆμŒμ„ μ°¨λΆ„ν•˜κ²Œ λ§Œλ“€κ³  슀트레슀λ₯Ό ν•΄μ†Œν•©λ‹ˆλ‹€.
- 특히, 세뢀적인 μž‘μ—…μ— 집쀑할 수 μžˆ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주의λ ₯ ν›ˆλ ¨μ— μœ μ΅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ν™œλ™ :
- 색칠 곡뢀(컬러링 뢁).
- μˆ˜μ±„ν™”λ‚˜ μœ ν™” 그리기.
- DIY 곡예 ν™œλ™(λΉ„μ¦ˆ 곡예, 쒅이접기 λ“±).

 


3) 신체 ν™œλ™

μš΄λ™μ€ ADHD ν™˜μžμ—κ²Œ κ°€μž₯ μΆ”μ²œλ˜λŠ” ν™œλ™ 쀑 ν•˜λ‚˜ μž…λ‹ˆλ‹€.
- 신체 ν™œλ™μ€ λ„νŒŒλ―Ό, μ„Έλ‘œν† λ‹Œ, λ…Έλ₯΄μ—ν”Όλ„€ν”„λ¦° 수치λ₯Ό μ¦κ°€μ‹œμΌœ λ‡Œ κΈ°λŠ₯을 κ°•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- κ·œμΉ™μ μΈ μš΄λ™μ€ 좩동성을 쀄이고, μ—λ„ˆμ§€λ₯Ό κΈμ •μ μœΌλ‘œ μ†Œλͺ¨ν•˜λ„둝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ν™œλ™ :
- μœ μ‚°μ†Œ μš΄λ™: 달리기, 수영, μžμ „κ±° 타기.
- νŒ€ 슀포츠: 농ꡬ, 좕ꡬ λ“± ν˜‘λ™μ„ μš”κ΅¬ν•˜λŠ” 슀포츠.
- μš”κ°€: μ‹¬μ‹ μ˜ μ•ˆμ •μ„ μœ„ν•œ 슀트레칭과 호흑 μš΄λ™.

 


4) 퍼즐 및 μ „λž΅ κ²Œμž„

논리적 사고와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κ²Œμž„ 은 ADHD ν™˜μžμ˜ 집쀑λ ₯ ν–₯상에 μœ μ΅ν•©λ‹ˆλ‹€.
- 체슀, λ£¨λΉ…μŠ€ 큐브 같은 ν™œλ™μ€ μž¬λ―Έμ™€ 성취감을 λ™μ‹œμ—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ν™œλ™ :
- 체슀, λ³΄λ“œκ²Œμž„.
- λ£¨λΉ…μŠ€ 큐브, 쑰각 퍼즐 λ§žμΆ”κΈ°.

 


 

3. ADHD ν™˜μžμ—κ²Œ 효과적인 μ·¨λ―Έ ν™œλ™ 비ꡐ

ν™œλ™ μœ ν˜• μž₯점 μΆ”μ²œ λŒ€μƒ
μŒμ•… 집쀑λ ₯ ν–₯상,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κ° 제곡. λ„νŒŒλ―Ό ν™œμ„±ν™”λ₯Ό μ›ν•˜λŠ” ADHD ν™˜μž.
미술 창의λ ₯ 증진, 슀트레슀 ν•΄μ†Œ. μ‹œκ°μ  자극이 ν•„μš”ν•œ ν™˜μž.
신체 ν™œλ™ μ—λ„ˆμ§€ μ†Œλͺ¨, 좩동성 κ°μ†Œ, λ‡Œ κΈ°λŠ₯ κ°•ν™”. ν™œλ™μ μ΄κ³  μ—λ„ˆμ§€κ°€ λ§Žμ€ ADHD ν™˜μž.
퍼즐 및 μ „λž΅ κ²Œμž„ 논리적 사고 ν›ˆλ ¨, 성취감을 ν†΅ν•œ μžμ‹ κ° ν–₯상.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을 ν‚€μš°κ³  싢은 ν™˜μž.




 

4. ADHD ν™˜μžλ₯Ό μœ„ν•œ μ·¨λ―Έ ν™œλ™ 선택 μ‹œ μœ μ˜ν•  점

  1. 아이가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ν™œλ™μ„ μš°μ„  선택
    ADHD ν™˜μžλŠ” 슀슀둜 ν₯λ―Έλ₯Ό λŠλΌλŠ” ν™œλ™μ— 더 였래 집쀑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2. κ³Όν•œ μžκ·Ήμ€ ν”Όν•˜κΈ°
    λ„ˆλ¬΄ λΉ λ₯Έ μ†λ„μ˜ λΉ„λ””μ˜€ κ²Œμž„μ²˜λŸΌ κ³Όλ„ν•œ 자극이 μžˆλŠ” ν™œλ™μ€ 였히렀 ADHD 증상을 μ•…ν™”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3. μ λ‹Ήν•œ μ‹œκ°„ μœ μ§€
    μ·¨λ―Έ ν™œλ™μ€ ν•˜λ£¨ 30λΆ„~1μ‹œκ°„ 정도가 μ λ‹Ήν•˜λ©°, μ§€λ‚˜μΉ˜κ²Œ 였랜 μ‹œκ°„ λͺ°μž…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
 


 

FAQ

**Q1: ADHD ν™˜μžμ—κ²Œ κ°€μž₯ μΆ”μ²œλ˜λŠ” μ·¨λ―Έ ν™œλ™μ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 

λŒ“κΈ€